본문 바로가기

영어 스토리북 활용 가이드

영어 스토리북 활용 가이드 - The Bear's Lunch

반응형

 

 

 

◐ 도서정보 ◑

 

▶ 제목 : The Bear's Lunch 

▶ 작가 : Pamela Allen 

▶ 그림 : Pamela Allen 

▶ 출판사 : Puffin Books 

▶ 페이지 수 :  15 pages

 

 

▣ 책 소개

1943년 뉴질랜드에 태어난 Pamela Allen은 미술교사로 재직하다가 두 아이의 엄마가 된 후 동화작가의 길을 걷게 되었답니다. 배경보다는 인물들의 과장된 모습이 돋보이고, 평범하지 않은 이야기와 그 이야기 끝의 위트 있는 반전은 언제나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합니다. 이야기의 분위기를 의성어, 의태어의 라임에 맞추어 이야기를 전개하는 방식 또한 특징입니다.

 

굶주린 곰 한 마리가 끼니를 때울 무엇인가를 찾으며 잔뜩 찌푸리고 있습니다. 엄마가 싸준 도시락을 들고 강둑근처로 소풍 나온 남매에게 무슨 불길한 일이라도 일어나는 걸까요? 아이들이 싸온 주스와 샌드위치를 훔쳐먹은 곰,그리고 곰 앞에 선 불안한 표정의 두 남매. 아이들은 무서운 곰을 피해 어떻게 집까지 무사히 돌아갈까요? 


Pamela Allen 작품의 특징이기도 한 과장된 그림과 단순한 이야기에 아이들은 충분히 공감하고, 재미있는 상상 속의 세계를 꿈꿀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주제

*용기(courage) - Oliver 가 지혜롭게 위기를 이겨냅니다. 

 

▣ 활용포인트

1. Before Reading

책의 표지를 보고 다음 과 같은 영어 질문을 통해 이야기를 나누어 봅니다.  
* Can you guess what it is? (이게 무엇인거 같니?) 
Where is the bear? (곰은 어디에 있지?) 

 

2. While Reading

*이야기의 전개 과정에서 곰이 어떠한 동물을 만났는지 물어봅니다. 그리고 어떤 행동을 취했는지도 이야기 해 봅니다. 
Q1. When the bear saw the squirrel, what happened to the animals? 
* Wendy 와 Oliver 는 어떻게 곰의 위험에서 벗어 날 수 있었나요? 
Q2. How did Wendy and Oliver escape from the bear? 

 

3. After Reading

도입 - 전개 - 위기 - 결말 부분을 생각하 이야기의 줄거리를 말해보세요. 

 

▣ 본문 내용 및 해석

Wendy and Oliver were going on a picnic. 
Wendy 와 Oliver 는 함께 소풍을 갔어요. 
When they spread out their towels in the clearing, they didn't know 
A big black bear was out looking for his lunch. 
연못 옆 넓은 공터에 피크닉 타월을 깔았을 때

그들은 몸집이 큰 검은색 곰이 점심거리를 찾고 있다 는 것을 몰랐어요. 


First, he looked under a log.

처음에 곰은 통나무 아래를 보았어요. 
'AARRRGH... growled the bear, and a frightened mouse ran into its hole. 
크흐흐흥 ... 곰이 으르렁 거리자 겁에 질린 쥐 한 마리가 구멍 속으로 냅다 도망 쳤어요. 
Then he looked up a tree. 그런 다음 곰은 나무 위를 보았지요. 
AARRRGH... growled the bear, and a frightened bird flew off into the sky. 
곰은 ‘크흐흐흥... 으르렁 거렸어요. 그래서 놀란 새는 하늘로 날아가 버렸지요. 


He looked into a stream and the frightened fish swam away to hide. 

곰은 시냇물 속을 보자, 놀란 물고기는 헤엄쳐 숨어 버렸어요. 
He looked behind some rocks. 곰은 바위 뒤를 보았어요. 
And a frightened squirrel scurried away as fast as it could. 

곰을 보고 놀란 다람쥐는 될 수 있는 한 빨리 도망쳐 버렸어요. 

Then he came into the clearing. 
그런 다음 곰은 숲속 연못 옆 큰 공터로 왔어요. 
And the frightened children ran to the end of the jetty. 
곰을 보고 놀란 아이들은 선착장 끝으로 달려 갔어요. 


The bear was hungry-by now very hungry. 
곰은 너무 너무 배가 고팠어요. 
He wanted his lunch. 점심이 먹고 싶었어요. 
So he sat down on Oliver's towel and gobbled up Oliver's honey sandwich. 
그래서 그는 Oliver의 타월에 앉아 Oliver의 꿀 바른 샌드위치를 꿀꺽하고 삼켜 버렸답니다. 
Then he gobbled up Wendy's salad sandwich. 
그런 다음 곰은 Wendy의 샐러드 샌드위치을 다 먹어 치워 버렸어요. 
He drank up all of Oliver's orange juice, then he drank up all of Wendy's Apple juice. 

곰은 Oliver의 오렌지 주스를 다 마셔 버린 후 Wendy의 사과 주스도 다 마셔 버렸어요. 
But the bear was a big bear, and that was a little lunch. The bear wanted More! 

하지만 곰은 아주 컷어요. 그래서 점심이 너무 작았죠. 곰은 더 먹을 것을 원했어요 

 

(이하 생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