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스토리북 활용 가이드

영어 스토리북 활용 가이드 - I am the Music man

반응형

◐ 도서정보 ◑

▶ 제목 : I am the Music man 

▶ 글 : Debra Potter 

▶ 그림 : Debra Potter 

▶ 출판사 : Child's Play 

▶ 페이지 수 :  16 pages

 

 

▣ 책 소개

각 집의 창문이 열릴 때마다 독특한 커튼을 표시하는 매력적인 다가구 주택이등장합다. 책 속의 각페이지에 뚫려있는 구멍을 통해 매혹적인 음악을 열정적으로 연주하는 사람의 모습이 드러나면서 흥미로운 장면이 펼쳐집니다. 그들이 능숙하게연주하는 악기로는 피아노, 색소폰,  베이스 드럼, 실로폰, 바이올린, 트롬본 등이 있습니다.

여섯 개의 창문이 모두 열린 후, 다음 페이지를 넘기게 되면 멋진 모습의 지휘자가 각 집에서 조화로운 교향곡을 연주하며 장면을 우아하게 장식합니다. 한편 개 한 마리는 색소폰에서 흘러나오는 아름다운 선율에 몸을 흔들며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바라봅니다.

이러한 음악적 화려함 속에서 욕조에서 신나게 트롬본을 연주하기도 합니. 또한, 마음을 달래주는 피아노 반주에 맞춰 토끼와 함께 신나는 춤을 추기도 합니다. 이 이야기는 다양한 환경, 인종, 성별, 연령에 걸쳐 사람들을 하나로 묶는 놀라운 능력을 음악이  어떻게 가지고 있는지를 아름답게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 생동감 넘치는 책의 주인공인 "뮤직맨"의 역할을 적극적으로 표현해 봅니다.

 

 

▣ 주제

*악기(Musical instruments)의 종

 

 

▣ 활용포인트

1. Before Reading

책에 나오는 악기의 종류와 이름을 먼저 알아봅니다
Do you know the name of these musical Instruments?  이 악기 이름을 아니? 
Here are piano, saxophone, big bass drum, xylophone, violin and trombone, 
여기에 피아노, 섹소폰, 큰 북, 실로폰, 바이올린과 트롬본이 있단다. 
Can you play the musical instrument? 악기를 연주할 수 있니? 
Yes, I can play Xylophone,  네, 나는 실로폰을 연주할 수 있어요. 

 

2. While Reading

CD에 있는 노래와 율동 동영상을 함께 보고 따라 하며 박자와 스토리를 온몸으로 느끼도록 해 봅니다. 

 

3. After Reading

책을 읽고 난 다음 음악과 악기에 대한 부연 설명을 덧붙여 흥미를 이끌어줍니다. 
The woman with a baton is called conductor. 
-지휘봉을 들고 있는 여자를 지휘자라고 부른단다. 
look at those people playing many kinds of musical instrument. 
-여러 종류의 악기를 연주하고 있는 사람들을 보렴. 
What do they look like? 
-어떻게 보이니? 
They look happy. 
-행복해 보여요. 
The music makes you and your friends happy and pleasant, 
-음악은 너와 너의 친구들을 행복하고 즐겁게 만든단다. 

 

 

▣ 본문 내용 및 해석

I am the Music man, 
I come from down your way, 

나는 음악가랍니다. 
나는 당신이 가는 길을 따라왔어요. 
And I can play! 
What can you play? 
I play piano! 
나는 악기를 연주할 수 있어요. 
당신은 어떤 악기를 연주할 수 있어요? 
나는 피아노를 칠 수 있어요. 


Pi-a, pi-a, pi-a-no, 
Pi-a-no, pi-a-no, 
Pi-a, pi-a, pi-a-no, 
Pi-a, pi-a-no! 
피~아, 피~아, 피~아~노 
피아노, 파아노 
피-아, 피아, 피-아-노 
피~아, 피~아~노 

 

I am the music man, 
I come from down your way, 

나는 음악가랍니다. 
나는 당신이 가는 길을 따라왔어요. 
And I can play! 
What can you play? 
I play the saxophone! 

나는 악기를 연주 할 수 있어요. 
당신은 어떤 악기를 연주할 수 있어요? 
나는 섹소폰을 연주할 수 있어요. 


Saxo, saxo, saxophone, 
Saxophone, saxophone, 
Saxo, saxo, saxophone, 
Saxo, saxophone! 
색소, 소, 소폰, 
소폰 , 소폰  
색소, 소, 소폰, 
색소, 색소폰! 
Pi-a, pi-a, pi-a-no, 

(repeat)
피아, 피아, 피~아~노

(앞의 악기 연주하는 소리 반복)  

I am the Music man, 
I come from down your way, 

나는 음악가랍니다. 
나는 당신이 가는 길을 따라왔어요. 
And I can play! 
What can you play? 
I play the bass drum! 

나는 악기를 연주할 수 있어요. 
당신은 어떤 악기를 연주할 수 있어요? 
나는 베이스 드럼을 연주할 수 있어요. 


Big bass, big bass, big bass drum, 
Big bass drum, big bass drum, 
Big bass, big bass, big bass drum, 
Big bass, big bass drum! 
큰 베이스, 큰 베이스, 큰 베이스 드럼, 
큰 베이스 드럼, 큰 베이스 드럼, 
큰 베이스, 큰 베이스, 큰 베이스 드럼, 
큰 베이스, 큰 베이스 드럼! 
Saxo, saxo, saxophone

(repeat)

색소, 색소, 색소폰

( 앞의 악기 연주하는 소리 반복)  


I am the Music man, 
I come from down your way, 

나는 음악가랍니다. 
나는 당신이 가는 길을 따라왔어요. 
And I can play! 
What can you play? 
I play the xylophone! 

나는 악기를 연주 할 수 있어요. 
당신은 어떤 악기를 연주할 수 있어요? 
나는 실로폰을 연주할 수 있어요. 


Xylo, xylo, Xylophone, 
Xylophone, xylophone, 
Xylo, xylo, Xylophone, 
Xylo, xylophone! 
실로, 실로, 실로폰 
실로폰, 실로폰, 
실로, 실로, 실로폰, 
실로, 실로폰! 

 

Big bass, big bass, big bass drum ...  
Saxo, saxo, saxophone ...

Pi-a, pi-a, pi-a-no ...

(repeat)


큰 베이스, 큰 베이스 큰 베이스 드럼 
색소, 색소, 색소폰

피아, 피아, 피~아~노

(앞의 악기 연주하는 소리 반복)  

 

(이하 생략)

 

▣ 활용 문형

책의 제목인 I am the music man. 은 가장 기본적인 문장 패턴 중 하나인 "주어 + be동사 + 보어"입니다. 아이들에게 문법을 암기하도록 하는 것보다 영어 그림책에 푹 빠져, 문장 속에서 반복되는 문형을 영어 노래의 멜로디를 즐기며 같이 따라해보며 자연스럽게 익히도록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