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서정보 ◑
▶ 제목 : Mary wore her red dress
▶ 작가 : Merle Peek
▶ 그림 : Merle Peek
▶ 출판사 : Clarlon Books
▶ 페이지 수 : 28 pages
▣ 책 소개
이 그림책의 제목인 'Mary wore her red dress'는 미국 텍사스 주의 민속 음악으로, 같은 박자의 어떤한 노래에도 맞추어 넣을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쉽게 따라 부를 수 있고, 흥미를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책의 마지막 장에 나온 악보의 음에 따라 Barry is running in the rain/ Daivd picked some red tulips, red tulips, red tulips/ Who's got a bandaged finger, bandaged finger...?과 같은 말을 붙여서 불러도 됩니다. 아이들 스스로 운율을 보충하거나 아예 새로운 음악을 만드는 것을 시도해 보아도 좋습니다.
▣ 주제
* 의복의 종류
- dress, blouse, skirt, shoes, jacket, pants, sneakers, T-shirt, shorts, cap, shirt, vest, tank top, overalls, sweater, coat, scarf, boots, sneakers, sandals
* 색깔
- red, blue, yellow, white, brown, orange, purple, green, pink, navy 등
▣ 활용포인트
1. Before Reading
* 책 표지의 그림에 대해 이야기 해 보세요. 표지에 있는 인물들이 입은 옷과 색에 대해 먼저 말해보세요.
* 각 페이지의 전체 흑백 그림 속에 숨어있는 색깔과 의복에 대해 말해보세요.
What color is it? What does ________ wear?
2. While Reading
* 아래와 같은 질문을 통해 책 속에 문장을 말로 표현하는 연습을 해 보세요.
Who wore the green sneakers?
누가 초록색 운동화를 신었었니?
Henry wore his green sneakers.
Henry가 초록색 운동화를 신고 있었어.
Who wore the yellow sweater?
누가 초록색 운동화를 신었었니?
Katy wore her yellow sweater.
Katy가 초록색 운동화를 신고 있었어.
* 다음 장에 등장할 색깔의 힌트를 주는 물건을 찾아보세요, 그리고, 새로운 색깔이 하나씩 나올 때마다 그림의 색들이 어떻게 변하는지를 관할하면서 이야기를 나누어 세요.
3. After Reading
책의 마지막 페이지에 있는 악보를 보고 노래를 불러보세요.
아이가 원하는 색이나 다른 물건으로 바꾸는 것도 시도해 보세요.
▣ 본문 내용 및 해석
Mary wore her red dress, red dress, red dress.
Mary wore her red dress, all day long.
Mary는 그녀의 빨간 드레스를 입었어요.
Mary는 그녀의 빨간 드레스를 하루종일 입었어요.
Henry wore his green sneakers, green sneakers, green sneakers.
Henry wore his green sneakers, all day long.
Henry는 그의 초록색 운동화를 신었어요.
Henry는 그의 초록색 운동화를 하루종일 신었어요.
Katy wore her yellow sweater, yellow sweater, yellow sweater.
Katy wore her yellow sweater, all day long.
Katy는 그녀의 노란 스웨터를 입었어요.
Katy는 그녀의 노란 스웨터를 하루종일 입었어요.
Ben wore his blue jeans, blue jeans, blue jeans.
Ben wore his blue jeans, all day long.
Ben은 그의 파란 청바지를 입었어요.
Ben은 그의 파란 청바지를 하루종일 입었어요.
Amanda wore her brown bandana, brown bandana, brown bandana.
Amanda wore her brown bandana, all day long.
Amanda는 그녀의 갈색 두건을 썼어요.
Amanda는 그녀의 갈색 두건을 하루종일 썼어요.
Ryan wore his purple pants, purple pants, purple pants.
Ryan wore his purple pants, all day long.
Ryan은 그의 보라색 바지를 입었어요.
Ryan은 그의 보라색 바지를 하루종일 입었어요.
Stacy wore her violet ribbons, violet ribbons, violet ribbons.
Stacy wore her violet ribbons, all day long.
Stacy는 그녀의 자주색 리본을 맸어요.
Stacy는 그녀의 자주색 리본을 하루종일 맸어요.
Kenny wore his orange shirt, orange shirt, orange shirt.
Kenny wore his orange shirt, all day long.
Kenny는 그의 오렌지 셔츠를 입었어요.
Kenny는 그의 오렌지 셔츠를 하루종일 입었어요.
Who wore a pink hat, pink hat, pink hat?
Who wore a pink hat, all day long?
누가 핑크색 모자를 썼을까?
누가 핑크색 모자를 하루종일 썼을까?
Katy wore a pink hat, pink hat, pink hat.
Katy wore a pink hat, all day long.
Katy가 핑크색 모자를 썼어요.
Katy가 핑크색 모자를 하루종일 썼어요.
▣ 활용 문형 - 형용사 + 명사
her red dress, his green sneakers, her yellow sweater 등 처럼 일반적으로 형용사는 명사 앞에 오면서 그 명사의 상태나 특징을 설명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그림책에는 색깔을 나타내는 형용사만 나왔지만, 그 외에도 아주 다양한 형용사가 있으니, 아이들이 사용하기 쉬운 크기나 기분, 날씨를 나타내는 형용사를 활용해 그 역할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a happy dog, a big boy, a rainy day, ...
'영어 스토리북 활용 가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어 스토리북 활용 가이드 - Who Sank the Boat? (0) | 2023.09.15 |
---|---|
영어 스토리북 활용 가이드 - Spider on the Floor(바닥에 있는 거미) (1) | 2023.09.15 |
영어스토리북 활용 가이드 - Fish Eyes (0) | 2023.09.13 |
영어 스토리북 활용 가이드 - Bear Hunt(곰 사냥) (0) | 2023.09.12 |
영어 스토리북 활용 가이드 - monster, monster (0) | 2023.09.12 |